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글이안쳐질 때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4. 5. 08:04

한글이안쳐질 때 입니다

게임을 하려고 채팅창에 글씨를 입력했는데 한글 입력이 안된다던지 인터넷을 하다가 검색하려고 하는데 영문만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할때는 정말 답답한 노릇이지요. 한글을 관리하는 윈도우 파일에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간단한 해결방방법과 완전히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이안쳐질 때



흔히 급할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인터넷 주소창에 한글을 입력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임시적이지요

인터넷 주소창에 한글을 입력



보다 좋은 방법으로 ctfmon 파일을 실행하는것인데요 윈도우에서 언어 관리하는 파일을 실행시켜 한글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윈도우키 + R 버튼을 누르면 실행창이 뜹니다. 입력박스ctfmon 이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ctfmon



ctfmon 을 입력하면 한글을 입력될겁니다. 하지만 또 이런 현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시작 프로그램에 넣는 겁니다. 

파일의 위치는 c:\windows\system32 폴더에 있습니다. ctfmon.exe 파일을 복사합니다. 

ctfmon.exe 파일을 복사



이제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붙여넣기를 하면 윈도우가 실행될때마다 파일을 실행시켜 한글깨짐 현상이 없도록 하는건데요 

윈도우 OS 별로 시작 프로그램 폴더가 다릅니다. 우선 윈도우 8 이상일 때는 윈도우 키 + R 을 눌러시 실행창이 뜨게 한다음 입력박스에  shell:startup 이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shell:startup



윈도우 7은 시작 버튼 - 시작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열기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시작 프로그램




시작프로그램 폴더 뜨면 복사한 파일을 붙여넣기 합니다.

파일을 붙여넣기

이상으로 한글이 안쳐질 때 해결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