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PT 색 추출 입니다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6. 23. 07:12

파워포인트 PPT 색 추출 스포이드

파워포인트 작업 시 다른 문서나 사이트에 필요한 색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파워포인트에 기본으로 색 추출하는 스포이드 기능이 있습니다. office 2013 기능 이상부터 스포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2013 미만 버전인 분들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라이선스도 문제 없고 아주 간단한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색추출



우선 오피스 2013 버전일 때 색 추출 방법입니다. 도형이나 사진, 이미지 등을 삽입 후 선택이 되면 상단에 그리기 도구에 서식 메뉴나가 나옵니다. 서식을 선택 후 도형 채우기를 선택하시면 스포이트를 선택해주세요 우리는 보통 스포이드라고 하는데 메뉴명은 스포이트라고 나오네요 

ppt에서 스포이트 실행



캡쳐에서 스포이드가 빠졌지만 스포이트 커서를 알고자 하는 색위에 올려 놓으면 해당 정보가 나옵니다  RGB 와 오퍼시트 (투명도) 값이 나오는 것이지요

rgb 값 확인



스포이드 메뉴가 없는 오피스 2013 미만 버전은 개인/ 기업에게 무료인 Color Cop 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자이너 분들은 거의 모르시는 분이 없는 유명하고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color cop 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color cop



자료실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라이선스 사용범위를 보니 개인 및 기업에 프리로 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무료인겁니다. 마음놓고 사용하새요

프로그램 라이선스



다운을 받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 됩니다. 스포이틀르 선택 후 원하는 위치에 올려 놓으면 RGB 색상값과 색상코드값을 알 수 있습니다.  

색 추출 프로그램 실행

이상 ppt 색 추출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