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버워치 노래트는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7. 24. 07:22

오버워치 팀보이스 노래

오버워치 게임을 하다보면 같은 팀원끼리 음악을 공유해서 들려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룹보이스 혹은 팀보이스라고도 하는데요 아프리카 TV 에서 오버어치 방송을 보면 음악을 DJ 처럼 틀어주는데요 팀원들끼리 같은 음악을 공유해서 더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dj 루시우가 하는 유명한 방법이지요 이 방법은 마이크가 필요없이 특정 장치를 활성화 시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버워치 노래트는법



가장 먼저 해야되는 작업이 사이트 카드 드라이버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모를 땐 네이버 검색창에 3dp라고 검색합니다. 

검색이되면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3dp 검색




3dp 공식 홈페이지 인데요 첫번째 3DP Chip 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3DP Chip 를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



프로그램 실행이 되면 로딩이 되면서 멀티 미디어 사운드 부분에 드라이버가 나올겁니다. + 가 있으면 2개의 장치가 있는겁니다. 리얼텍 드라이버가 나오면 필히 설치를 합니다. 


드라이브를 클릭하면 설치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이제 제어판으로 이동할겁니다. 시작 - 제어판 혹은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control 을 입력합니다.  

실행창



제어판입니다. 항목중 소리를 선택합니다. 소리가 보이지 않으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제어판 소리 선택



소리 탕이 뜨면 상위 탭 메뉴 중 두번째 녹음을 선택합니다. 녹음화면으로 이동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크릭해서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합니다. 

그럼 스테레오 믹스가 나옵니다. 바로 요넘이 필요한겁니다. ^^


스테레오 믹스가 나오지 않으면 2가지 인데요

녹음 탭이 아니거나 사운드 드라이버가 없거나 잘못 설치되었을 경우 입니다. 

3dp 를 이용해서 드라이브를 설치해주세요

스테레오믹스 표시



이제 스테레오 믹스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서브 메뉴가 뜨는데요 

사용을 선택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정이 끝났습니다 

스테레오 믹스 활성화



오버워치를 실행 후 설정에 오디오로 이동합니다. 음성 대화 장치를 선택 하면 기본 장치가 있는데요 마우스 오버하면 풍선도움말로 입력장치에 스테레오 믹스 로 되어 있으면 제대로 된겁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룹 음성 대화와 팀음성 대화가 자동참가로만 되어 있으면 됩니다.

이제 팀에게 음악을 전달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