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svcr71.dll 오류

category 컴퓨터정보 2018. 7. 18. 03:06

msvcr71.dll 오류

컴퓨터로 게임을 하거나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려 할 때 msvcr71.dll 파일이 삭제되서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고 실행이 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닷넷 런타임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나 응용프로그램들이 런타임에 필요한 시스템 파일이 없어서 문제가 발생되는 건데요

이런 문제는 정상 파일을 시스템폴더에 넣거나 Microsoft Visual C++ 2010 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찾을 필요없이 클릭으로 쉽게 다운받으수 있도록 안내 해드리고 설치해서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vcr71.dll 오류



프로그램 다운로드 전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시스템 종류가 몇비트인지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control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ontrol



제어판 창이 뜨면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선택



시스템 창에서 시스템 종류가 몇비트인지 확인합니다. 

시스템 종류 확인



이제 사용하는 컴퓨터의 종류를 알았으니 해당되는 주소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64 비트 :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재배포 패키지 다운로드 64비트

32 비트 :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재배포 패키지 다운로드 32비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바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Visual C++ 2010 SP1 재배포 패키지 다운로드



브라우저 하단에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파일을 더블클릭 해서 실행 후 동의함에 체크 하신 다음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오류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재실행 하시면 오류없이 실행됩니다.  

설치 파일 다운로드

지금까지 msvcr71.dll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