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오류 해결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12. 16. 01:31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오류 해결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  dbdata.dll 파일이 없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오류가 발생되고 프로그램이 실행이나 설치가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고는 합니다. 

일반적으로 크게 2가지 이유때문인데요. 윈도우 디펜더가 해당 파일을 격리시켜 파일이 해당 폴더 없어서 발생되거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으로 인해 삭제되는 경우입니다. 

윈도우 디펜더가 문제라면 격리해제를 시키면 해결되고,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으로 파일이 삭제된 경우라면 정상파일을 해당 프로그램 시작파일 안에 넣으면 해결 됩니다. 


검색창에 defender을 입력하면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가 검색됩니다. 검색되면 클릭합니다.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Windows Defender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 창에서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검사 기록 또는 위협 기록을 클릭합니다.

바이러스 백신 공급자 보기



격리된 위협에 dbdata.dll이 있으면 클릭 후 복원 버튼을 클릭하면 해결 됩니다.

격리된 위협에 dbdata.dll이 있으면 클릭 후 복원 버튼



격리된 위협에 dbdata.dll 파일이 없는경우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파일 폴더에 넣으면 되는데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cpy-acod.7z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하면 cpy-acod 폴더에 3개파일이 나오는데요 모두 복사 후 실행파일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두 복사 후 실행파일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unable to load library dbdata.dll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