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NISAFE CrossWeb EX 정체와 처리 방법

category 컴퓨터 배경 2020. 10. 21. 02:24

INISAFE CrossWeb EX 정체와 처리 방법

컴퓨터에 워드 엑셀 등 오피스 프로그램이나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사용하는데요. 컴퓨터 정리 도중 처음 보는 파일이 있을 때 이 파일을 삭제해야 하는지 삭제하면 윈도우에 문제가 없는지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해지는 파일들이 있습니다.

INISAFE CrossWeb EX 프로그램은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아니며 금융사나 공공기관에서 로그인 인증 시 사용되는 인증서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이니테크라는 회사에서 서비스 중인 보안 프로그램으로 금융 사이트거래하기 위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하지만 예전에  INISAFE 시리즈 프로그램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프리징 현상이 발생한다는 이슈가 있었지만, 지금은 해결돼서 설치가 되어 있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메모리에 상주하고 있어 매일 금융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ActiveX를 없애는 추세라서 exe 파일로 설치되지만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ISAFE CrossWeb EX 정체와 처리 방법




이 프로그램은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멀티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실행 시 작업관리자를 보시면 실행되어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프로세스 2개가 실행되고 있습니다.



삭제하려면 검색에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INISAFE CrossWeb EX 항목을 선택 후 상단에 [제거]를 클릭합니다. 

INISAFE CrossWeb EX 정체와 처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