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멈춤 무한 로딩 프리징 오류 해결 방법

인터넷을 할 때 여러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크롬, 파이어 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윈도우 엣지가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됩니다. 이와 함께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자동으로 빌트인 되고 기본 앱 변경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화면이 멈추거나 무한 로딩이 걸려 불편함을 겪기도 하는데요. 이런 문제가 지속되면 원인이 여러가지이기 때문에 딱 이것만 하면 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고 의심되는 부분을 진행해 봐야 합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검색기록 삭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검색 기록 부분에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 창이 열리면 기본 체크된 상태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모든 영역 기본 수준 변경

보안 탬으로 이동합니다.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에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가속 그래픽 설정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가속 그래픽 설정 중 [GPU 렌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 클릭 후 재부팅 후 프리징 멈춤 현상을 확인해봅니다.


 

4. 기본 설정 복원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값 설정으로 복원합니다. 탭 메뉴 중 [고급]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 복원에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창이 열리면 [개인 설정 삭제]에 체크 후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관공서 인증 프로그램 제거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는 은행 , 관공서 관련 프로그램들을 모두 지웁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해당 사이트에 재 접속하면 다시 설치되기 때문에 삭제하셔도 됩니다. 


 

어떤 프로그램 삭제해야 되는지 모르시면 인터넷에 구라 제거기라는 프로그램(여기)을 사용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후 압축해제하고 (비번 :teus.me) 실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멈춤 무한 로딩 프리징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