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Excel) 한자 한글 한번에 일괄 변환 하기

category 엑셀 2019. 7. 12. 00:44

엑셀(Excel) 한자 한글 한번에 일괄 변환 하기

엑셀에서 작업을 할 때 글자를 입력 후 한자로 변환할 때 한글 하나를 드래그해서 한자키로 하나씩 변경을 하거나 셀을 하나 석택 후 변경하는데요. 엑셀에서 시트내에 있는 한글을 한번에 변경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어떤 한자로 변환해야 되는지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한자 변환이 필요없는 단어는 건너뛰기로 하시면 됩니다. 

한글을 한자로 바꾸거나 반대로 한자를 한글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값이 없는 빈셀을 선택 후 상단 메뉴 중 검토- 한글/한자 변환을 선택합니다. 

엑셀(Excel) 한자 한글 한번에 일괄 변환 하기



시트의 처음부터 한글/한자 변환을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블럭의 일부만 변경하려면 해당되는 셀을 드래그 해서 선택 후 한글/한자 변환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셀을 드래그 해서 선택 후 한글/한자 변환메뉴를 선택



한글/한자 변환 창입니다. 한자 선택항목이 나오는데요 국어는 하나밖에 나오지 않네요. 변환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한글/한자 변환 창



자동으로 다음 단어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되는 한자를 선택 후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되는 한자를 선택 후 변환



단어인 경우 한자 선택에서 단어로 나오는데 단어로 인식하지 않거나 단어가 없는경우 한글자씩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자동을 다음 단어가 나오고 한자 선택 후 변환을 하거나 건너뛰기를 해서 변환하지 않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단어로 인식하지 않거나 단어가 없는경우 한글자씩 변경



반대로 한자를 한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위 메뉴 중 검토- 한글/한자 변환을 선택합니다.

한자가 나오면 한글 선택에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선택 후 변환버튼을 클릭합니다. 

검토- 한글/한자 변환을 선택



한자 변환과 동열하게 계속 다른 한자가 조회되서 쉽게 변환 버튼만 클릭하시면 쉽게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 한자가 조회되서 쉽게 변환 버튼만 클릭

지금 까지 엑셀(Excel) 한자 한글 한번에 일괄 변환 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