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옥션 지마켓등 온라인 마켓에서 결제 안될 때

category 생활정보 2016. 8. 12. 00:09

옥션 지마켓등 온라인 마켓에서 결제 안될 때 

인터넷 쇼핑을 하실 때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사이트중 옥션, 지마켓 등이 있습니다. 물론 다른 사이트들도 있구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어서 열심히 결제 정보 입력하고 나서 결제를 진행하려고 하면 반응이 없던지 결제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간단히 입력하는것도 아니고 여러번 입력하게 만들고선 결제가 되지 않으면 정말 열받습니다. 이번 소개해 드릴 내용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가 되지 않을 때 해결 하는 방법입니다. ◀


온라인 쇼핑몰 결제 안됨



결제가 되지 않는경우 사이트에서 결제 파일을 설치 해야 하는데 권한이 깨져서 설치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인터넷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줘야 합니다. 

IE 를 마우스 우클릭 하고나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 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다시 마우스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에 클릭합니다.  


옥션 결제 에러



윈도우 7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시작에서 Internet Explorer 에 역시 마우스 우클릭 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결제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지마켓 결제 오류



위 방법으로 했는데 결제가 되지 않을 때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하는데요 8 이상이신 분들은 우축 구석 톱니바퀴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호환설 보기 설정



일반적으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도구 메뉴가 보이지 않으면 Alt 키를 눌러보세요 바로 보일겁니다. ^^  

IE 호환성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이 뜨면 이 웹사이트 추가에 해당 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옥션이나 지마켓등의 온라인 쇼핑몰에 접속후 호환성 보기 설정 버튼을 클릭 하시면 이 웹사이트 추가 부분에 해당 사이트 주소가 기본으로 보여집니다.  

웹사이트 주소 추가



추가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추가한 웹 사이트에 주소가 들어갑니다. 닫기를 클릭하고나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쇼핑몰 결제 안됨

이제 기존에 접속하셨던 방식으로 하셔도 결제가 될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