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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Excel 현재 총 전체 페이지 번호 수 넣기 삽입 매기기 방법

엑셀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데이터를 많이 입력하게 되고 때에 필요에 따라
페이지 번호를 입력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엑셀에서도 다른 오피스 문서와 같이 페이지 번호를 넣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머리글/바닥글을 이용해서 현재 페이지 번호, 총 페이지 번호를 삽입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샘플을 준비했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삽입해보겠습니다.
상단 탭 메뉴 중 [삽입]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로 이동하면 [머리글/바닥글]을 선택합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축소한 경우 [텍스트]를 클릭하면 하위 메뉴에 나옵니다.




머리글/바닥글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보통 페이지 하단에 페이지 번호가 삽입되기 때문에 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편집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상단 메뉴를 보시면 [디자인]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먼저 현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기 위해 [페이지 번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바닥글에 페이지 번호가 삽입됩니다.





보통 문서에서 페이지 번호 형태는  1/10 의 표시로 "현재 페이지 번호 /  총 페이지 번호"로 표시하기도 하는데요.
이제 총 페이지 번호를 추가하기 위해 바닥글에 삽입된 페이지 번호 우측에 "/" 를 입력 후 상단 메뉴 중 [페이지 수]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번호와 전체 페이지 수가 표시됩니다.




이제 다른 빈 곳을 누르면 현재 페이지수와 총 페이지 수가 표시됩니다.




페이지 번호를 편집하려면 페이지 번호가 입력된 곳을 클릭합니다.




편집 모드로 변경되면 불필요한 항목을 드래그해서 "delete" 키를 눌러 삭제하시면 됩니다.

엑셀 Excel 현재 총 전체 페이지 번호 수 넣기 삽입 매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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