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1, 10 탐색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승격됨 하는 방법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면 파일을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파일 속성을 변경 하는 등의 작업을 할 때
윈도우 탐색기를 사용합니다. 그 외에 파일을 검색하거나 삭제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탐색기 실행 시 필요에 따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하는 방법은 윈도우 11과 10과 동일합니다.


1. 탐색기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탐색기 아이콘을 클릭해도 되고 "윈도우키 + E" 키를 누르셔도 됩니다.




탐색기가 실행하면 "C:\Windows" 경로로 이동 합니다.
경로를 이동하면 "explorer.exe" 파일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2. 작업관리자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주세요. 작업 관리자 창이 열리면 좌측 하단 [자세히]를 선택합니다.




자세히 화면이 나오면 상단 메뉴 중 [파일]을 선택 후 하위 메뉴가 나오면 [새 작업 실행]을 선택합니다




새 작업 실행 창이 열리면 입력 박스에 "explorer.exe"를 입력 후 아래 [관리자 권한으로 이 작업 실행]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작업관리자 [세부 정보] 탭을 클릭해서 이동 후 이름, 상태, 사용자 이름 등이 나오는 제목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열 선택]을 선택해 주세요


 



열 선택 창이 실행하면 [승격]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된 explorer에 [승격됨]을 보면 [예]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위 방법으로 안될 때 [explorer]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아래를 진행하기 전에 작업하던 내용이 있으면 모두 저장해 주세요
explorer·exe를 끝내시겠습니까? 메시지가 나오면 [프로세스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다시 위해 안내해 드린 방법으로 explorer를 새 작업으로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1, 10 탐색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승격됨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