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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전입신고 입니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7. 4. 06:24

민원 24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입니다

이사를 다 하고 나면 꼭 해야 하는 막바지 정리작업중 하나가 전입신고 입니다. 아직 정리할 짐도 많이 남아있고 몸도 힘들고 귀찮은데 시간까지 없다면 !! 이럴 때 온라인 전입신고로 하시면 편리 합니다. 정부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민원 24사이트에서 온라인 전입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전입신고 방법



온라인으로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 주소를 클릭합니다. 

www.minwon.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가 나옵니다. 본문 메뉴 중 전입신고를 선택합니다. 

민원 24 사이트



전입신고에 대한 유의사항들이 나옵니다. 숙지하였습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전입신고에 대한 유의사항



신고를 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 해주세요

공인인증 로그인



전입신고 1단계 입니다.  전입하고자하는 신청인의 휴대전화와 새대주와의 관계를 선택합니다.

전입신고 연락처 등록



2번째 단계 입니다. 세대주 정보를 확인하시고  전출지 주소 , 전입지 주소 전입 사유등를 입력 합니다. 

주소는 행정상 주민등록상에 등록된 주소로 입력을 합니다.

전입신고 전출지 주소



마지막 3단계 입니다. 우편물 전입지 전송을 하기 위한 서비스 신청 및 개인 정보 제공 동의 입니다. 

서명을 기재 하시고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우편물 전입지 전송을 하기 위한 서비스



신청이 되면 나의 민원 - 나의 민원처리결과에 신고한 내역이 조회 됩니다. 접수을 하고 나면 초기엔 처리상태가 처리중으로 뜨고 처리가 완료되면 처리완료라고 뜹니다. 

 처리완료가 되고 나면 주민등록 등본을 띄워서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입신고신청내역

이상 온라인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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