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 셀병합 단축키

category 컴퓨터정보 2017. 8. 4. 05:37

엑셀 셀병합 단축키 입니다

엑셀을 작업하다보면 셀을 병합하는 작업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많이 사용을 하다보니 블럭잡고 메뉴를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해서 병합메뉴를 선택하는것이 점점 번거로워 집니다. 엑셀에서 셀 병합을 단축하는 키는 없는데요 매크로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단축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메뉴에서 설정되어있는 단축키를 이용하려면 몇번 눌러야 하는데 그방식이 아니고 바로 셀병합을 할 수 있는 단축키 입니다. 

엑셀 셀병합 단축키



우선 간단한 샘플을 준비해봤습니다. 빈곳에 블럭을 2개 이상 잡고 상단 메뉴 중 보기를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 중 매크로를 선택 후 매크로 기록을 클릭해주세요 

매크로 기억



매크로 기록 창이 뜹니다.  매크로 이름을 지정합니다.  셀병합 혹은 셀합치기 등을 넣어서 입력하시고 하단에는 셀 병합시 이용할 단축키를 입력합니다. 

전 임의로 Ctrl + S 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크로 저장 위치는 개인용 매크로 통합 문서를 선택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셀합치기 단축키



여기서 부터 하나씩 잘 따라해주세요 ^^ 

창이 닫히면 블럭 잡은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셀병합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셀 병합 아이콘 클릭



상단 메뉴중 보기 -  매크로 - 기록중지를 선택합니다.  단축키 설정이 끝났습니다. 

매크로 기록 중지



블럭을 잡으신 후 생성했던 단축키를 눌러줍니다.  Ctrl + S로 저는 생성했었는데요 단축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셀 병합이 바로 됩니다. 

Ctrl + 1, Ctrl + M 이렇게 눌러서 메뉴 호출하면서 사용하시지 마세요 

한번에 눌러서 사용해야 단축키라고 하지 않겠습니까?

셀 합치기 단축키 사용

이상 엑셀에서 셀병한 단축키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