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특수문자 입니다
워드에서 작업 시 특수문자를 입력해서 문서 작성을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특수 문자는 ㅁ 키를 누르고 한자 키를 눌러서 하나씩 찾는것이 일반적인데요 워드에서는 여러가지의 특수문자를 지원합니다.
이번 시간은 워드 특수문자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워드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삽입을 선택 후 기호를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가 뜨면 최근 사용한 특수문자들이 조회됩니다.
아래 다른 기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호창이 뜨면 역시 최근에 사용한 기호가 보이고 기본 기호에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 후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본문에 삽입됩니다.
다른 기호를 원할 때 우측 상단의 하위 집합을 선택 하시면 여러가지 하위 집합 기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기호를 선택 후 삽입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본문에 원하는 특수문자가 삽입되었습니다.
만약 자주 사용하는 툭수문자라면 바로가기 키를 지정해서 키를 누르면 바로 입력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할 특수문자를 선택 후 바로가기 키를 클릭합니다.
선택한 문자가 상단에 삽입 되고 사용하려는 바로가기 키를 텍스트로 입력하는것이 아닌 실제키를 눌러줍니다.
Alt + 1 키를 누르면 새 바로가기 키에 누른 키가 삽입됩니다.
이제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바로가기 키를 눌러보겠습니다. 입력 한 Alt + 1 키를 누르면 등록했던 워드 특수문자가 삽입됩니다.
이상 워드 특수문자를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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