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결재란 만들기-이미지 복사 기능
엑셀로 여러가지 데이터가 들어가는 폼을 만들고 내용을 작성을 하고나면 결제를 받기 위해 결재란을 만드는데요
결재란을 만드는건 사항은 아니지만 셀이 좁혀져 있거나 셀간격이 다른경우 결재란 항목을 만들 때 셀너비가 동일해야 하기 때문에 만들기가 쉽지 않는데요 몇개의 셀을 병합하려면 이미 작업한 내용들이 틀어져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이미지 복사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엑셀 결재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실행 후 결재란에 들어갈 내용 입력합니다.
간단히 담당자, 부상, 사장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테두리 선긋기를 하기 위해 마우스로 영역을 설정 후 [모든 테두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테두리가 생겼으면 사인을 받아야 하는 부분을 셀병합 합니다.
병합해야 되는 범위를 지정 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제 기본 준비가 되었습니다.
생성한 결재란을 범위지정한 뒤 [Ctrl + C] 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다른 빈 셀을 클릭 후 상위 메뉴 중 [붙여넣기] - 기타 붙여넣기 옵션에 있는 [그림]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림 형식으로 변경되서 셀에 상관없이 아무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미지로 생성된 결재란을 선택 후 [Ctrl + C] 키를 눌러 복사합니다.
결재란을 만들 엑셀문서를 실행 후 [Ctrl + V] 키를 눌러 붙여넣기 한 뒤 적당한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결재란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