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많은 부분의 표형식의 데이터를 정리할 때 엑셀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엑셀에서 셀이란 특성 때문에 데이터 통계나 정리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두개 혹은 그 아상의 셀을 병합해야 하는 일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론 셀병한 합려는 범위를 드래그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병합아이콘을 클릭하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하지만 범위를 설정 후 단축키를 사용한다면 더 많은 작업을 빠르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엑셀에선 셀병합 단축키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만들어서 사용해야하는데요 생성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실행 후 기본적인 샘플을 준비했습니다.
점수가 적혀있는 부분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를 이용해서 병합해보겠습니다.
상위 메뉴 중 파일을 선택합니다.
좌측 메뉴 중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옵션 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빠른실행 도구모음을 선택합니다.
항목 중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선택 후 추가(A)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 추가되었으면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키보드에서 ALT 키를 누르면 메뉴에 번호가 생기는데요
방금 추가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아이콘에 생기는 번호가 바로 단축키 입니다.
제 엑셀인 경우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는 ALT + 4 입니다.
이 번호는 추가된 메뉴에 따라 사용자 마다 다르게 설정됩니다.
셀병합할 범위를 지정 후 ALT + 4 를 클릭하시면 셀병합이 됩니다.
(제 엑셀인 경우 입니다. 사용자 엑셀에 따라 번호가 다르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이상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단축키 생성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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