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데이터 입력 후 자동으로 테두리 그리기
엑셀 문서 작업 시 데이터를 입력 후 셀 테두리 그리기로 필요한 항목만 정의해서 테두리를 적용했는데요
내용 입력하는 사항이 많이 반복된다면 서식을 이용해서 자동으로 테두리가 채워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엑셀 데이터 입력 후 자동으로 테두리 그리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엑셀 문서를 준비했습니다.
A부터 D 행까지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데요
항목을 새로 입력 할 때 테두리가 지정된 만큼 채워지도록 할겁니다.
A~D컬럼까지만 테두리를 채우는 겁니다.
블록을 지정하기 위해 이름상자에 A2:D1000 을 입력 합니다.
행은 D까지 열은 1000까지 글이 입력되면 자동으로 테두리가 생기도록 할겁니다.
상위 탭 메뉴중 홈 - 조건부 서식을 선택 후 새 규칙(N)을 클릭해주세요
서식 규칙 창이 뜨면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을 선택 후
수식에 =$A1<>"" 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서식을 적용하기 위해 서식(F)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셀 서식창이 뜨면 테두리탭을 선택 후 스타일에서 실선을 선택
미리 설정에서 윤곽선(O) 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A 행에 값을 입력하면 D까지 테두리가 자동으로 그어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데이터 입력 후 자동으로 테두리 그리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