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 오피스 한글 그림, 사진 개체 회전해서 돌리기 및 비활성 해제

오피스 워드드가 있다면 우리나라 프로그램으로 한컴 오피스가 있는데요. 관공서나 학교에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장문의 글자를 넣고 글을 작성하기도 하지만 필요에 따라서 그림이나 이미지를 삽입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글에서 이미지 회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없이 쉽게 회전 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회전 메뉴가 비활성되서 회전시키지 못하는 일도 생기는데요. 이미지가 글자처럼 취급이 되서 비활성화 되는 겁니다. 

한글 그림, 사진 개체 회전해서 돌리기 및 비활성 해제



한글 실행 후 삽입 - 그림 넣기를 선택해서 삽입하려는 사진 또는 그림을 선택합니다.

편집 용지에 드래그하면 이미지그 지정된 크기에 맞게 스케일 되서 삽입됩니다.



이미지를 선택 하고나서 상단 메뉴 가장 우측에 보면 회전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하면 하위에 회전메뉴들이 나옵니다.

오른쪽으로 90도 회전을 선택해주세요.



이미지가 오른쪽으로 90도 회전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전하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문제는 아래와 같이 메뉴가 비활성화되서 회전 시킬 수 없는 경우 입니다. 

이미지속성이 글자처럼 인식되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미지를 더블 클릭합니다.


개체 속성창이 뜨면 위치항목에 글자처럼 취급 체크 박스를 해제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고 다시 이미지 선택 후 회전 메뉴를 선택하면 메뉴가 활성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한컴 오피스 한글 그림, 사진 개체 회전해서 돌리기 및 비활성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