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8. 11. 01:05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방법

윈도우를 설치하고 나서 보니 한글이 깨져 있어서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영문 또는 다른 언어의 윈도우를 설치하고 국내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한글 윈도우를 설치했는데요 설정이 잘못되어 있어 한글 깨짐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에는 사용 위치를 설정하는 로캘설정이 있습니다.이 설정이 대한민국이 아닌 다른 나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글이 깨져서 나오는건데요.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방법



1. 설정을 하기 위해 제어판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윈도우로고키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띄웁니다.


2. 실행창이 뜨면 입력 박스에 control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control를 입력 후



3. 제어판 창이 뜨면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국가 또는 지역



4. 국가 또는 지역창에서 형식에 Windows 표시 언어로 되어 있다면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합니다.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



5. 클릭하시고 제일 하단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한국어(대한민국)



6. 상단 탭 중 관리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화면이 이동하면 시스템 로캘 변경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로캘 변경



7. 창이 뜨면 현재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로캘을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

8. 이제 한글 깨짐 현상이 사라졌는지 확인하시고 변화가 없으면 재부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윈도우10 한글 글자 깨짐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