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npefdswctrl 정체와 삭제?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8. 25. 08:01

npefdswctrl 정체와 삭제?

npefdswctrl 프로그램은 악성프로그램은 아니며 금융권사이트 접속시 설치되는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윈도우 시작 시 실행되어 메모리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영향이 없기도 하고 저사양 컴퓨터인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일 공공기관이나 금융 사이트에 접속하는것이 아니라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은 제어판에서 삭제를 하면 되지만 이 프로그램은 제어판에서 삭제시 오류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은 삭제 npefdswctrl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제어판에서 삭제 

시작 - 제어판을 실행 후 항목 중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npefdswctrl



프로그램 및 기능창이 뜨면 이름 중 nPEfdsWCtrl을 선택 후 제거 합니다.

nPEfdsWCtrl을 선택 후 제거



삭제가 되면 다행이나 언인스톨을 실패했습니다. 라고 뜨거나 아래와 같이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언인스톨을 실패했습니다



2. 보안프로그램 제거기

보안 프로그램을 한번에 삭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구라 제거기라고 하는데요.

보안 키보드나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구라제거기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하시면  블로그가로 이동 후 본문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에 암호가 걸려있는데요 비번은 아래 나오는데로 teus.me 입니다.

구라제거기 다운로드(여기)



구라 제거기 실행하면 보안 프로그램 목록이 뜹니다. 모두 제거버튼을 클릭해서 삭제하시면 다른 보안 프로그램도 삭제 됩니다.

보안프로그램 제거기



3. 수동 삭제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로고키 + R 키를 누르고 %appdata%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appdata%



Roaming 폴더의 탐색기 창이 뜹니다. 폴더 중 nProtect 폴더로 들어갑니다. 

nProtect



폴더 중 npEfdsWCtr폴더를 삭제해주세요.

제어판으로 다시 이동해서 npEfdsWCtr가 있으면 삭제를 다시 해주세요.

이상 npefdswctrl 정체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