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update clean tool ko 한글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8. 30. 01:23

windows update clean tool ko 한글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윈도우를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사용합니다.  설치 시에만 필요한 임시 파일이나 사용하지 않는 많은 파일들로 인해서 하드 디스크 여유 공간이 시간이 지나면서 줄어드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파일이나 삭제해도 되는 파일을 한번에 정리해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이 바로 windows update clean tool 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내용은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windows update clean tool 한글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ko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zip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을 해제 해주세요. 폴더 한개와 파일 하나가 나옵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_ko_2013-8-19.exe를 더블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설치 파일 실행



프로그램이 아래와 같이 실행됩니다.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가 나옵니다. 이제 하위에 스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운영체제를 선택하세요




윈도우에 청도 대상의 항목들이 조회 됩니다. 

권장 부분에 삭제, 보유라고 되어 있는데요. 삭제에는 기본적으로 체크박스에 체크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보유부분도 체크하시고 잘 모르시겠으면 그냥 하위에 청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본 설정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권장 부분에 삭제, 보유



팁 팝업 창이 나오는데요. 이 도구로 인한 데이터 또는 다른 문제로 인한 손실을 책임지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손실을 책임지지 않겠다



항목에 체크된 대상으로 청소가 진행됩니다.  

파일 크기 및 수에 따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파일 크기 및 수에 따라 시간이 소요



청소가 끝나면 청소완료 안내 메시지 창이 뜹니다. 

창에는 소요 시간과 청소한 용량이 표시 됩니다.

청소완료 안내 메시지 창

지금 까지 windows update clean tool ko 한글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