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Google)계정, 아이디 gmail 계정 탈퇴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9. 3. 08:50

구글(Google)계정, 아이디 gmail 계정 탈퇴 

구글 계정으로 구글맵 타임라인, 구글 마켓, gmail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더 이상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구글 계정을 삭제해서 탈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구글 가입은 쉽게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탈퇴 방법은 구글 사이트에서 개인 설정메뉴에 진인 후 계정 삭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구글을 탈퇴하면 그동안 모든 서비스 즉 구글 칼린더, 지메일, 구글 드라이드 등의 모든 서비스도 함께 삭제 됩니다. 


1. 구글 계정 탈퇴를 하기 위해 구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개인 정보창이 나오는데요. [Google 계정]버튼을 눌러주세요.

구글(Google)계정, 아이디



2. Google 계정 화면입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맞춤설정 등 여러가지 설정하는 기능이 있는 화면입니다.  좌측 메뉴 중 [데이터 및 맞춤 설정]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및 맞춤 설정]



3. 데이터 맞춤 설정화면으로 이동하면 스크롤 중간 즘 데이터 다운로드, 삭제, 처리 계획 세우기가 있습니다.  항목 중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선택합니다.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



4. 서비스 또는 계정 삭제 화면입니다.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요 Google 계정 삭제에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



5.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6. 계정 삭제 하기 화면입니다. 탈퇴 시 관련 내용입니다. 중요한 내용이니 한번 읽어주세요.

단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링크를 클릭해서 이동 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제 스크롤을 이용해서 페이지 하단으로 이동합니다. 

탈퇴 시 관련 내용



7. 동의 내용을 확인 후 체크 합니다. 이제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



8. 계정 및 모든 데이터가 식제되었다고 나옵니다. 

실수로 삭제한 경우 잠시동안 계정 복구가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 삭제 완료

지금 까지 구글(Google)계정, 아이디 gmail 계정 탈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