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롤 시스템 크리티컬(system error , critical error) 에러 해결 방법

롤 게임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게임 로딩 중 혹은 게임 시작하고나서 3분 이내로 System Error A critical error has occurred and the process must be terminated. 라는 메시지가 발생되면서 게임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다른 키를 아무리 눌러도 반응이 없거나 운좋게 Alt + Tab 키를 눌러서 빠져나와도 컴퓨터가 이상해지고는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윈도우모드가 테스트 모드로 되어 있을 경우 또는 게임 파일이 문제가 생겼을 경우, 메모리 부족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롤 시스템 크리티컬(system error , critical error) 에러 해결 방법



게임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되면서 게임 시작이 안되고 화면 멈춤현상이 발생됩니다.




1. 검색창에 cmd를 입력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가 검색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해을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아래 내용을 입력합니다.

bcdedit -set testsigning off

엔터키를 누르면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고 뜹니다. 

게임을 재실행 해보세요.



3. 위 방법이 안되는 경우 탐색기를 띄워서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Rio Games\League of Legends

해당 폴더에 Config, Logs 폴더를 삭제 후 게임을 다시 실행해보세요



4. 윈도우 로고키 + Pause Break 키를 눌러주세요. 시스템 창이 뜨면 좌측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을 선택합니다.



5. 시스템 속성창이 뜨면 상단에 고급탭에 설정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6. 성능 옵션창입니다. 상단에 고급탭을 선택 후 가상 메모리 부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7. 가상 메모리 창이 뜹니다.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에 체크 해제 후 페이징 파일 없음을 선택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이 닫히면 게임을 다시 실행합니다.

위 방법으로 진행하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이상 롤 시스템 크리티컬(critical error, system error) 에러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