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aWebDRMAgent 정체와 삭제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19. 9. 23. 07:44

MaWebDRMAgent 정체와 삭제방법

컴퓨터 정리 중 처음 보는 듯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경우 혹시 악성코드가 아닐까 하고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게 되는데요. 그 중  MaWebDRMAgent 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딜리버리가 아닌 보안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는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리소스를 어느정도 점유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 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접속 시 설치가 다시 되기 때문에 필요하실 경우 재설치 하시면 됩니다 

특히 이 서비스를 cpu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시지 않는다면 삭제하는것을 적극 권장해 드립니다.

MaWebDRMAgent



MaWebDRMAgent를 설치하면 다른 서비스 파일도 함께 설치되는데요.

포스팅 하단에 설명드리겠습니다. 

MaWebDRMAgent 는 MarkAny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웹에서 문서를 위조할 수 없도록 보호해주는 것이지요. 이 회사는 문서보안 서비스 외에 모바일 , 전자문서유통보안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 윈도우 로고키 + R 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뜨면 control을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윈도우 로고키 + R



제어판 창이 뜨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및 기능 창입니다.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이름 중 MaDownloadRD_Sl4N, MarkAny WebDRM NoAX SVC, MaWebSAFER_STDEP 가 있으면 모두 선택해서 제거합니다. 

MaDownloadRD_Sl4N, MarkAny WebDRM NoAX SVC, MaWebSAFER_STDEP



매번 이렇게 삭제하기 번거로우실 경우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한번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개발자 블로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하단에 HoaxEliminator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압축 파일을 다운받고 해제 시 비밀번호가 필요한데요 바로 밑에 teus.me 라는 비밀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실행 하시면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한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라제거기 바로가기

지금 까지 MaWebDRMAgent 정체와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