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폰뱅킹, 텔레뱅킹 번호와 사용방법, 운영 시간 안내
은행에 있는 돈을 이체 할 때 인터넷 뱅킹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데요. 인터넷 뱅킹을 잘 사용하실지 모르거나 외부에 있어서 폰뱅킹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국민은행에 전화를 걸어서 쉽게 해결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폰에 있는 어플은 설치도 해야하고 인증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텔레 뱅킹(폰뱅킹) 사용 방법, 운영시간, 전화번호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1. 폰뱅킹 전화번호
가장 중용한 폰뱅킨 전화번호 입니다.
[은행] 국내 : 지역번호 없이 1588-9999 , 1599-9999, 1644-9999 로 하시면 됩니다.
해외 : 02-6300-9999, (82-2-6300-9999)로 하시면 됩니다.
[카드] 국내 :지역번호 없이 1588-1688 , 1588-1788
해외 : 02-6300-7300 (82-2-6300-7300) 으로 하시면 됩니다.
2. 폰뱅킹 이용요금
폰뱅킹 요금은 일반전화인 경우 전국어디서나 39원/3분이며
휴대폰인경우 통신사 약정에 따릅니다.
3. 폰뱅킹 이용시간
폰뱅킹 이용시간은 이체인경우 24시간(365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업전환시간(0:00~0:05)동안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4. 이용신청방법
폰뱅킹을 신청하실 경우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여권 등)와 출금계좌통장 해당 계좌의 신용카드, 현금카드가 있으면 됩니다.
5. 폰뱅킹으로 계좌이체 시행 방법
1) 1644-9999, 1599-9999, 1588-9999 중 하나로 먼저 전화를 겁니다.
2) 당내계좌송금, 타은행 송금을 선택합니다.
3) 폰뱅킹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개인이면 주민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출금계좌번호/출금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타행이체인 경우 은행코드를 입력합니다.
6) 입금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7) 입력내용을 확인합니다.
6. 폰뱅킹 ARS 단축키 안내입니다.
7. 분실신고, 잔액조회 등의 서비스 코드, 이용 시간 안내 입니다.
이상 국민은행 폰뱅킹, 텔레뱅킹 번호와 사용방법, 운영 시간 안내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