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ntsmagiclinembx는 정체와 설치오류 시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9. 11. 12:43

ntsmagiclinembx는 뭔가요? -설치오류 시 해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고 용량이 부족해 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클리너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작업관리자, 제어판에서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데요.

ntsmagiclinembx라는 프로그램이 보이기도 합니다. ntsmagiclinembx는 세금을 납부할 때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홈텍스, 국세청 등에서 사용되는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연말정산, 민원발급 등 사이트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설치되고 사용되며 컴퓨터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것이 아니라서 삭제를 하지 않으셔도 되나 민원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것이 아니라면 타 프로그램과 충돌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ntsmagiclinembx는



1. 설치 시 오류시 해결 방법

홈텍스나 국세청 사이트 이용 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설치하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2가징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수동으로 재설치를 하는 방법입니다.  하단 포스팅내용을 참고해서 삭제 후 다시 설치해보세요.

이제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다시 시도해주세요.

MagicLineSetup.exe


설치 시 오류시 해결 방법



위 방법으로 되지 않을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습니다.

 탐색기를 띄우고아래 경로로 이동해주세요.

C:\Program Files (x86)\Internet Explorer

폴더 중 iexplore.exr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창이 뜨면 해당 사이트에 접속 후 다시 재시도 해주세요.



2. 프로그램 삭제 방법

시작 -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제어판 창이 뜨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프로그램 삭제 방법



설치된 프로그램 이름 중 NTSMagiccLine을 선택 후 제거 하시면 됩니다. 

NTSMagiccLine을 선택 후 제거

이상 ntsmagiclinembx는 정체와 설치오류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