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시저 시작지점 GetTickCount64을(를) DLL KERNEL32.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프로시저 시작지점 GetTickCount64을(를) DLL KERNEL32.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발생되면 해당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솔직히  KERNEL32.dll 오류는 해결하기 어려운 과제 입니다. 

원인이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가지를 시도해 보고 해결이 된다면 운이 좋을 정도입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생길수 있고, 디스크 문제로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냥 속 시원하게 윈도우 포맷을 하는것이 어쩌면 머리가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그래도 시도는 해봐야겠습니다. 


1.  KERNEL32.dll 파일 자체 문제인 경우

커널 파일 자체 문제인 경우라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정상파일로 교체만 해주면 되니까요


아래 dll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kernel32.zip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압축 해제해주세요. kernel32.dll 파일을 복사합니다. 



C:\Windows \System32 폴더로 이동 후 기존에 있는 kernel32.dll 파일을 선택 후 F2키를 눌러주세요.

파일 이름을 변경할 수 있게되면 kernel32.old 로 변경합니다. 

이름 변경 후 엔터키를 누르면 파일의 확장명을 변경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될 수도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 창이 뜹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복사한 파일을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 문제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세요.




2. 프로그램 오류 시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된 경우는 두개 이상의 프로그램에서 충돌난 경우입니다.

먼저 설치한 프로그램이 주소값을 가지고 있다가 새로 설치한 프로그램이 그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먼저 설치한 프로그램 또는 나중에 설치한 프로그램에서 문제가 발생될 때 이 오류가 생기기도 합니다.


문제가 발생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를 하면서 확인해야하며 어떤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찾지 못한다면 최근 설치한 프로그램부터 제거하면서 찾아야 합니다. 


2. 프로그램 오류 시




3. 바이러스인 경우 

바이러스나 애드웨어로 인해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과 애드웨어 검사 프로그램을 검사를 해보세요.

그리고 시작 프로그램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합니다.

3. 바이러스인 경우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msconfig를 입력합니다. 



창이 뜨면 서비스탭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모든 Microsoft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한뒤

모두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확인버튼을 클릭 후 창을 닫아주세요. 재부팅 후 오류발생한 프로그램을 실행해봅니다. 

Microsoft서비스 숨기기에 체크한뒤



4. 레지스트리로 시작 프로그램 확인

레지스트리로 시작 프로그램에 있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 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실행하기 위해 윈도우키 + R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뜨면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뜨면 아래 경로로 까지 이동 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run 폴더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 합니다. 



5. 하드웨어 문제

윈도우를 재설치 했지만 동일한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재설치 하기전에 하드디스크 베드섹터가 있는지 검사해주세요. 

하드디스크에 배드섹터가 있으면 주소에 있는 값을 읽지 못해 오류개 발생될 수 있습니다. 


6.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엥 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지? 라고 의문이 드실수 있는데요,

손상되거나 오래된 드라이버로 인해 kener32.dll 오류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 후 재부팅한뒤 문제가 발생된 프로그램을 재실행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