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d3dx9_42.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컴퓨터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다가 "컴퓨터에 d3dx9_42.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설치나 혹은 실행이 중지되어 버립니다. 

말 그대로 d3dx9_42.dll파일에 문제가 생긴건데요. 정상파일을 넣으면 해결되지만 다른 dll에도 문제가 발생되서 파일이 깨질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dll까지 한번에 재설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류 해결 하는 방법으로 최신버전의 DirextX를 설치하는 건데요. 최신 버전을 설치하면 문제가 있는 dll은 물론 다른 dll도 문제가 있을 경우 한번에 해결해 줍니다

d3dx9_42.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해당 파일이 없어가 손상된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해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 해결 후 백신이나 클리어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세요.

문제 해결 후 백신이나 클리어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세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Direx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설치 관리자(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Direx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설치 관리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하면서 브라우저 하단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30초 후에도 반응이 없을경우 수동으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데요. 본문 중 "수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이렉트 설치 화면나오는데요 동의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이렉트 설치 화면



설치 과정은 어려움 없이 금방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Bing 바 설치에 체크 해제 후 설치해주세요.

Bing 바 설치에 체크 해제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중간에 다른것을 하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주세요.

 설치가 진행



설치가 완료되면 문제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문제가 발생했던 프로그램을 실행

지금 까지 d3dx9_42.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