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마우스, 키보드로 절전모드 해제안되는 먹통현상 해결

윈도우를 사용하시다 보면 절전모드를 설정해 놓고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이유는 노트북은 배터리를 보호하기 위해서도 사용되고 또는 모니터 화면 보호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절전모드를 사용합니다. 

문제는 절전모드 설정되고 나서 키보드나 마우스를 음직이면 절전모드 해제가 되어야 하는데요. 키보드 입력을 하거나 마우스를 움직여도 해제가 되지 않거나 해제가 되어도 키보드 혹은 마우스가 먹통으로 되서 움직이지 않는 현상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면 어쩔수 없이 재부팅을 하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마우스, 키보드로 절전모드 해제안되는 먹통현상



제어판을 실행하기 위해 윈도우키 + R키를 눌러주세요 실행창이 뜨면 control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control를 입력 후 엔터키



제어판 창이 실행되면 목록 중 전원 옵션을 선택합니다. 

전원 옵션이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을 큰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전원 옵션을 선택



전원 옵션 화면으로 이동되면 배터리 수전에 표시된 전원 관리 옵션에 현재 사용하고 계신 옵션으로 라디오 버튼이 선택되어 있는데요. 

해당 우측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설정 변경 메뉴



전원 관리 옵션 창에서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전원관리 옵션창입니다. 항목 중 USB설정이 아래 노트북이면 2개의 항목이 데스크톱이면 전원 사용만 있을 텐데요.

모두 사용 안함으로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두 사용 안함으로 선택

위 방법으로 해도 그대로인 경우 바이오스에서 Power Management의 설정을 찾아 변경하시거나 절전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밖으로 할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윈도우 10 마우스, 키보드로 절전모드 해제안되는 먹통현상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