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드라이브(OneDrive) 용량 상관없이 pc 동기화 방법 용량확보

컴퓨터에 있는 데이터를 다른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려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많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바로 원드라이브입니다. 

작업중인 문서를 다른 장소 다른 컴퓨터에서 계속 할 때 pc 동기화를 적용해서 사용합니다. 편리하기는 하지만 pc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는데요.

파일은 클라우드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pc에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원드라이브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OneDrive Files On-Demand 기능인데요. 다만 윈도우10에서만 지원됩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원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메뉴창이 뜨면 설정메뉴를 선택합니다. 

원드라이브(OneDrive) 용량 상관없이 pc 동기화 방법



설정 창이 뜨면 상단 탭 중 설정을 선택합니다. 

하위 항목들이 나오면 요청 기반 파일 관리공간을 절약하고 사용할 때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에 체크 합니다.

공간을 절약하고 사용할 때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윈도우10임에도 위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는 윈도우 10 버전을 확인해봐야하는데요.

윈도우키 +R 키를 누르고 실행 창이 뜨면 winver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winver를 입력 후 엔터키



빌드 버전이 16299,15 이상이여야 됩니다. 낮은 버전인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빌드 버전이 16299,15 이상



원드라이브 폴더를 가면 파일들 상태가 체크모양과 구름 모양으로 나오는데요. 체크 모양은 컴퓨터에 있는것이고

구름모양은 컴퓨터에 없고 클라우드에 존재하는 파일입니다. 

체크 표시된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메뉴 중 공간 확보를 클릭하게 되면 남은 용량이 늘어나면서 상태가 구름모양으로 변경됩니다. 

컴퓨터에 파일이 필요한경우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메뉴 중 공간 확보를 클릭

지금 까지 원드라이브(OneDrive) 용량 상관없이 pc 동기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