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Excel) 셀 구분자로 텍스트, 문자 나누기

category 엑셀 2020. 1. 5. 03:37

엑셀(Excel) 셀 구분자로 텍스트, 문자 나누기

워드나 다른 오피서 문서가 아닌 문장을 엑셀로 붙여넣기 하면 셀하나에 많은 데이터들이 들어갑니다.  문자에 구분자가 있어서 구분자로 나뉘어 셀에 넣고 싶은데요.

엑셀에서는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콤마는 물론 마침표, 따옴표등 원하시는 구분자를 선택하면  텍스트 마법사를 통해 쉽게 나눌 수 있습니다.

엑셀(Excel) 셀 구분자로 텍스트, 문자 나누기



다른 문서나 웹페이지에서 텍스트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면 셀하나에 들어가서 수정하기도 힘들고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붙여넣기 하면 셀하나에 들어가서 수정하기도 힘들고



데이터를 보니 콤마로 구분되어 있어서 전 콤마로 텍스트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나눌 데이터를 선택 후 상단 메뉴 데이터 - 텍스트 나누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 텍스트 나누기



텍스트 마법사 창이 뜨는데요. 원본 데이터 형식에 데이터 파일 유형을 선택하십시오라고 나옵니다.

콤마나 다른 특수기호로 구분자가 있으면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구분 기호없이 공백으로 나눌경우 너비가 일정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할것은 구분자로 나눌거라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해주세요.

구분자로 나눌거라 구분 기호로 분리됨



구분 기호입니다. 쉼표, 공백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타에 구분기호를 입력 하시면 하단 미리보기를 통해 텍스트가 나누어지는것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에 구분기호를 입력 하시면 하단 미리보기를 통해 텍스트가 나누어지는것을 미리 확인



열 데이터 서식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데이터 형식에 맞는 서식을 선택합니다. 전 텍스트로 되어 있어서 텍스트를 선택하겠습니다.

셀하나씩 클릭해서 데이터 서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형식에 맞는 서식을 선택


콤마로 구분되서 텍스트가 나우어져 셀에 이쁘게  들어갔네요.

콤마로 구분되서

이상 엑셀(Excel) 셀 구분자로 텍스트, 문자 나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