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DF 및 소스 비교 프로그램 비욘드컴페어(Beyond Compare)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두개의 문서를 비교할 때 문서를 각각 띄우고 직접 스크롤을 내리면서 비교를 하는데요. 사람이기 때문에 비교하는데 실수할 수도 있고 양이 많다면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소스비교 시 개발툴에 비교하는 기능이나 비교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요.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비욘드컴페어라는 프로그램은 소스는 물론 pdf까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1. Google Chrome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APPCRASH 오류 해결

2. [한글 오피스] - 한글 글자, 한자위, 아래에 덧말 사용하기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위해 Beyond Compare 공식 홈페이지(여기)에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사용하고 계시는 OS를 선택 후 우측 English 언어를 선택합니다. 

PDF 및 소스 비교 프로그램 비욘드컴페어(Beyond Compare) 다운로드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Next]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




2. 프로그램 사용 방법

설치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Sessions]-[New] 를 클릭합니다.

 [Sessions]-[New]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Hex, MP3, 이미지까지 비교할 수 있는데요 지금 PDF 파일을 비교하기 위해 [Text Compare]를 선택합니다.

PDF 파일을 비교하기 위해 [Text Compare]를 선택





텍스트 비교 화면이 나오면 비교할 문서를 불러오기 위해 폴더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문서를 불러오기 위해 폴더아이콘





비교할 PDF 파일 또는 소스 문서를 선택해서 불러옵니다.

이렇게 비교할 다른 문서도 우측에서 불러와주세요.

소스 문서를 선택해서 불러





문서가 불러와 지면 자동으로 비교가 되서 다른 부분이 색으로 표시됩니다.

좌측에는 문서 전체비교가 되서 어느 부분이 다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서 전체비교가 되서 어느 부분이 다른지 확인





상단 메뉴 중 [Diffs]를 선택하시면 다른 항목만 필터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Diffs]를 선택하시면 다른 항목만 필터





비교된 문서를 저장해서 필요할 때 오픈해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File]-[Save File AS]를 클릭하시면 비교 파일이 저장됩니다.

비교된 문서를 저장

지금 까지 PDF 및 소스 비교 프로그램 비욘드컴페어(Beyond Compare)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