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ms-settings URI 로 설정 바로가기 아이콘 앱, 아이콘  만들기 

윈도우에서 보조프로그램이나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 시 제어판을 열고 하나씩 찾아가서 실행합니다.

윈도우 버전마다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응용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하깅 위해 단축키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모든 단축키를 외우고 있기 힘들기 때문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을 생성해서 실행만하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ms-settings URI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ms-settings URI는 윈도우에서 지정한 앱을 바로 실행할수 있도록 고유한  URI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령어를 알면 간단하게 생성할수 있는데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메뉴가 뜨면 [새로 만들기]-[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윈도우 10 ms-settings URI 로 설정 바로가기 아이콘 앱, 아이콘




바탕화면에 빈 아이콘이 생기면서 바로 가기 만들기 창이 실행됩니다. 

아이콘이 생기면서 바로 가기 만들기




명령어는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설정 앱 실행(여기)를 클릭해서 참조하세요 

사이트가 열리면 설정 동기화 사용자 정보 등의 바로가기 URI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설정 앱 실행(여기)




윈도우 시스템을 띄워보겠습니다.

항목 위치 입력에 ms-settings URI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ms-settings:about 를 입력합니다. 이 명령이 윈도우 시스템을 띄우는 명령입니다.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항목 위치 입력에 ms-settings URI을 입력




바로 가기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가 나옵니다. 바로가기할 이름을 입력합니다. 

바로 가기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 해당앱의 아이콘으로 변경되고 입력한 이름으로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해보겠습니다.

아이콘으로 변경되고 입력한 이름으로 생성




시스템 창이 바로 뜨네요. 다른 URI를 이용해서 바로가기 앱을 만드시면 됩니다.

다른 URI를 이용해서 바로가기 앱

지금까지 윈도우 10 ms-settings URI 로 설정 바로가기 아이콘 앱, 아이콘  만들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