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표 여백 없애기 셀간격 조정하는 방법
워드에서 이력서를 만들기도 하고 여러가지 컨텐츠를 삽입하여 글을 작성하는데요
내용 중 표 삽입을 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표를 삽입하면 표와 글자 사이의 상위 셀 간격이 치본 0.19CM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워드를 실행 후 표 삽입을 해보았습니다.
1. 표 셀과 텍스트 조정
표안에 글자가 들어있는데요 표와 글자사이의 간격을 설정해보겠습니다.
표를 드래그해서 선택하시거나 표선택 후 표 좌측 상단 화실표 기호의 십자기호를 선택하시면
상단에 [레이아웃]메뉴가 나옵니다.
[레이아웃]-[셀 여백]을 선택해주세요.
표 옵션 창이 뜨는데요.
셀안에 위,아래, 왼쪽,오른쪽 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왼쪽, 오른쪽에 0.19cm 로 되어 있습니다.
기본 셀 여백의 위, 왼쪽 부분에 4cm로 넣어보겠습니다.
입력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셀안에 글씨가 위쪽, 왼쪽으로 부터 4cm 간격으로 벌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아래 , 0.8cm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셀 사이의 간격 조정
셀 사이의 간격조정을 해보겠습니다. 셀 사이에도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표를 드래그 해서 전체 선택하거나 표 선택 후 좌측 상단 십자모양의 화살표를 선택합니다.
상단 메뉴 중 [레이아웃]-[셀 여백]을 다시 선택합니다.
표 옵션 창에서 기본 셀 간격에 [셀 사이 간격 조정]에 체크 후 우측에 값을 입력합니다.
저는 0.8cm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셀사이의 간격이 0.8cm 떨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워드 표 여백 없애기 셀간격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