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텍스트 워터마크 넣기

category 파워포인트(PPT 강좌) 2017. 1. 3. 16:39

파워포인트(PPT) 텍스트 워터마크(WordArt) 넣기

파워포인트를 작업하면 많이 사용되는 것중 하나가 워터마크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문서를 생성하면 마스터 페이지에 워터마크를 넣고 계속 보이게 하죠 워터 마크를 텍스트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ppt에서 WordArt 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 하시고 상단 메뉴 중 보기를 클릭하시면 서브 메뉴들이 보이는데요 그중에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합니다.



마스터 페이지 화면에 진입하시면 좌측 슬라이드중 가장 위에 있는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이 슬라이드는 페이지 추가시 생허되는 마스터 슬라이드 입니다.



텍스트 상자를 클릭하면 가로 텍스트 상자, 세로 텍스트 상자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텍스트 상자를 선택합니다.



텍스트 상자에 워터마크에 표시할 문구를 넣습니다. 

글자 크기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입력박스 선택 후 상단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WordArt로 글자를 꾸며보겠습니다. 입력박스를 선택 하시고 상단 메뉴중 서식을 클릭하시고 빠른 스타일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모양의 WordArt가 보여집니다. 마음에 드시는것으로 선택하시면 워터마크 스타일이 변경됩니다.



이제 텍스트 스타일도 변경했으니 종료해야겠지요? 

상단 슬라이드 마스터를 클릭 후 마스터 보기 닫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제 슬라이드 하나를 추가해보겠습니다. 좌측 슬라이드 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새 슬라이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가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워터마크 텍스트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