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 오피스 한글 사진 이미지 투명하게 삽입하기

category 한글 오피스 2020. 5. 22. 04:22

한컴 오피스 한글 사진 이미지 투명하게 삽입하기

한글 편집기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성할 때 작성된 글의 이해를 돕고자 이미지나 사진을  삽입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진을 첨부해서 사용할 때 그림 위에 글자를 겹쳐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 삽입된 이미지가 기본이 불투명하여서 글자와 겹칠 경우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미지나 사진을 투명하게 설정하면 글자가 잘 보일 건데요한글에서 이미지에 바로 투명하게 적용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사진을 투명하게 해야 합니다. 근데 한글 내에 네모다 원 등의 도형에는 투명하게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도형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투명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글에서 이미지나 사진을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한글 문서 보안 수준을 낮음 설정 하기

한컴오피스 한글 줄긋기, 줄노트 양식 만드는 방법

한글 앞줄 맞추기, 미세한 글간격 조절하기






한글 프로그램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입력]을 선택합니다. 서브 메뉴 중에 도형이 나오는데요. 사각형을 선택 후 편집용지에 원하시는 크기만큼 드래그합니다.


한컴 오피스 한글 사진 이미지 투명하게 삽입하기




편집용지에 그려진 사각형 도형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가 뜨는데요.

메뉴 중 [개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개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개체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서브에 소속된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기본이 색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그림]에 체크 해주세요.

[그림]에 체크 해주세요.




그림에 체크되면 윈도우 탐색기 창이 열리는데요. 삽입할 그림이 있는 위치로 이동 후 

이미지를 선택 후 [열기]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를 선택 후 [열기]버튼




탐색기가 닫히면서 이미지가 지정되는데요. 

설정 버턴을 클릭하시면 도형에 이미지가 삽입됩니다. 

설정 버턴을 클릭하시면 도형에 이미지가 삽입





도형에 이미지가 삽입될 때 이미지가 조금 늘어나거나 줄어드는 등 모양이 조금 깨지는것을 느끼셨을 텐데요. 삽입시 채우기 유형에 이미지가 다르게 삽입 될 수 있습니다. 

삽입시 채우기 유형에 이미지가 다르게 삽입 될 수




이미지 삽입 전 개채속성에서 기본이 [크기에 맞추어]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도형크기에 맞게 늘어나거나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 채우기 유형에 [원래 크기에 비례하여]로 선택하시면 이미지 원본 비율로 줄어드는데요.

채우기 유형에 [원래 크기에 비례하여]




두가지 채우기 유형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원하시는 형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가지 채우기 유형을 비교




삽입된 이미지를 선택 후 상단 메뉴 서브 메뉴 중 [도형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아래 팔래트 색상표 메뉴가 나오면 투명도 바를 조절하시면 투명도가 적용됩니다. 

투명도 바를 조절하시면 투명도가 적용




팔레트 색을 선택하시면 투명도 적용된 이미지에 색까지 적용됩니다. 

투명도 적용된 이미지에 색까지 적용

지금 까지 한컴 오피스 한글 사진 이미지 투명하게 삽입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