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이어폭스(Firefox) 버전확인과 최신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파이어폭스는 버전별로 제공해주는 기능이 다른데요. 

최신버전에 지원하는 dns over (HTTPS) 기능을 예전 버전에는 지원을 하지 않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몇인지 확인하려고 하는데 메뉴를 살펴봐도 버전보이는 곳이 바로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버전정보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정보창을 열면 파이어 폭스가 최신버전이 아닌경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줍니다. 


업그레이드가 되면 새기능도 정보창안에 링크되어 있어 확인할 수 있는데요.

파이어폭스 버전확인하는 방법과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어폭스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선3개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메뉴가 나오면  [도움말]을 선택합니다. 






도움말에 관련된 서브메뉴가 조회됩니다. "Firefox 도움말"도 보이고 , 키보드 단축키 등도 있습니다. 

제일 하단에 [Filefox 정보]를 선택해주세요.


[Filefox 정보]





파이어폭스 정보창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을 보여주는데요.

제 파이어폭스는 7.60.01(64비트) 입니다. 


파이어 폭스 정보창에 자동업데이트가 되는데요. 최신 버전이 아닐경우 정보창이 띄워지면 

배포된 업데이트 단계별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





수동으로 직접 업그레이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우측 상단 선 3개의 더보기를 선택 후 

[설정]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최신 버전이 아닐경우 정보창이 띄워지면   배포된 업데이트 단계별로 업그레이드가 진행





메뉴 중 Firefox 업데이트 부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최신 버전인 경우 firefox가 최신 버전입니다. 라고 안내합니다. 

 파이어폭스에서 우측 상단 선 3개의 더보기





혹시 그럴 경우는 없지만 위 방법으로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파이어폭스를 선택 후 제거 하신다음 새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시 최신버전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오히려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네요.

최신버전은 파이어폭스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해주세요.

[업데이트 확인]

지금 까지 파이어폭스(Firefox) 버전확인과 최신버전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