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크롬(Chrome) 안열림, 실행안됨 오류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5. 25. 01:20

구글 크롬(Chrome) 안열림, 실행안됨 오류 해결 방법

인터넷을 할 때 어떤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시나요? 윈도우 설치 후 기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거나 금웅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인터넷 익슬플로러를 사용하실 겁니다. 


속도가 빠르고 확장 프로그램이 다양한 장점을 지닌 것이 크롬 브라우저인데요.

저도 주료사용하는 브라우저이지만 크롬 아이콘을 클릭해도 아무런 반응 없이 실행이 되지 않거나

실행이 되도라도 흰색 화면만 나오고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 서비스 종료 후 재시작 

실행이 안된 크롬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을 경우 크롬 실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고 서비스만 시작되고 있는 경우이지요

이럴경우 크롬을 강제 종료 후 다시 시작하면 정상으로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 창을 띄우기위해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주세요.

작업관리자 창이 열리면 프로세스에 Google Chrome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하여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다시 크롬을 실행해봅니다. 

구글 크롬(Chrome) 안열림, 실행안됨 오류 해결 방법




2. 크롬  32비트 실행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가 64비트인경우 32비트로 실행해봅니다.

탐색기를 띄우고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 폴더로 이동해주세요

파일중 chrome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크롬  32비트 실행




3. 크롬 호환성 설정

바탕화면에 위치한 크롬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3. 크롬 호환성 설정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중 [호환성]을 선택합니다. 

호환 모드에 [이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 모드]에 체크 후 [Windows 8]을 선택합니다. 

하위에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크롬을 실행해봅니다. 





4. 크롬 실행 명령 

크롬 실행 시 옵션 명령을 추가해서 띄우는데요 

크롬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탭으로 이동 후 대상항목 끝에 --no-sandbox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크롬 실행 명령





5. 마지막으로 크롬 제거후 재설치 방법인데요.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에서 크롬을 선택 후 제거합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제거기능이지만 가능하다면 삭제 전용 프로그램이용하시는것이 더 좋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거는 폴더나 파일 그리고 레지스트리에 남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크롬 삭제 후 크롬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 후 크롬을 재설치해주세요.

이상 구글 크롬(Chrome) 안열림, 실행안됨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스비낟.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