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어판에 없는 프로그램이나 제거안되는 프로그렘 삭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 설치하기도 하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 제거를 하기도 합니다. 프로그램을 정리하려 삭제를 진행하려 하는데 제어판에서 삭제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보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제거하려 제어판을 확인해보지만 프로그램 추가제거 화면에서 

삭제할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아 삭제를 못할 때도 있습니다. 간간히 프로그램이 윈도우 서비스에 정식으로 등록하지 않고 윈도우 서브스만 사용하도록 제작된 프로그램이거나 악성프로그램인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이번 시간은 제어판에서 제거가 되지 않거나 제어판에 목록이 없어 삭제를 못하는 경우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가이드해드릴 겁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게 되면 윈도면 레지스트리에 등록됩니다. 등록된 레지스트리를 삭제하면 프로그램 제거가 되는거지요

이렇게 레지스트리 삭제 방법과 프로그램으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번째 방법을 권장해드립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창이 열리는데요. 

입력박스에 regedit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제어판에 없는 프로그램이나 제거안되는 프로그렘 삭제 방법





레지스트리 창이 열리면 컴퓨터>HKEY_LOCAL_MACHINE을 선택해주세요.

컴퓨터>HKEY_LOCAL_MACHINE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CurrentVersion\Uninstall





Uninstall 폴더를 선택 후 [ Ctrl + F ] 키를 눌러주세요.

찾기 창이 열리는데요. 삭제할 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합니다.

Uninstall 폴더를 선택




검색이 되면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삭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폴더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IOibit Uninstaller 라고 프로그램 제거 전용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성능면에서는 이미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되면  [Free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브라우저 하단에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IObit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설치]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화면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으나 중간 제휴 프로그램이 나와서 그런 부분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설치 중 궁극의 pc 조정 유틸리티가 나오면 [건너뛰기]를 선택해주세요.

궁극의 pc 조정 유틸리티





설치 중 구독안내가 나오는데요. IObit 구독안내가 나옵니다. 

[아니오, 감사,]를 클릭해주세요.

. IObit 구독안내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제어판에 보이지 않는 목록까지 모두 보이게 됩니다. 

제어판에서 삭제안되는 프로그램이나, 목록에 보이지 않는 프로그램을 선택 후 우측 휴지통 버튼이나 체크 후 상단에 [제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체크 후 상단에 [제거] 버튼

지금 까지 제어판에 없는 프로그램이나 제거안되는 프로그렘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