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우스 버튼 콘트롤(제어) x-mouse button control 다운로드

컴퓨터를 이용할 때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서 제어합니다. 마우스는 필수 장비인데요. 요즘 좋은 마우스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일반적인 마우스는 좌우 버튼 휠 이렇게 나오는데 이전, 다음 버튼 및 다양한 기능이 있는 마우스가 많습니다.

마우스의 좌우 버튼을 변경하거나 휠을 클릭할 때, 또는 다른 사용하지 않는 버튼을 사용하고 싶을 경우 마우스 버튼 컨트롤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윈도우에서는 좌우 변경까지는 지원해주지만, 세부기능은 없기 때문에 이런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마우스 버튼 컨트롤 프로그램은 X-Mouse Button Control입니다. 설치, 미설치 버전이 있으며 다양한 프로파일 및 레이어를 생성해서 원하시는 컨트롤 설정 후 별도로 여러 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버튼 컨트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X-Mouse Button Control 다운로드 사이트에(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2가지 버전이 보이는데요.

설치 버전인 Latest version, 설치가 필요 없이 바로 실행되는 Portable version 중 원하시는 버전을 다운로드받아 설치 및 실행합니다.

마우스 버튼 콘트롤(제어) x-mouse button control 다운로드





설치가 필요 없는 포터블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받고 압축 해제하시면 사용 중인 시스템 종류가 x64, x32 등에 해당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사용 중인 시스템 종류가 x64, x32 등에 해당하는 폴더를 선택





파일 중 XMouseButtonControl.exe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XMouseButtonControl.exe





X-Mouse Button Control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 버전으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Settings]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한글 버전으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창이 열리면 [Language]탭을 선택합니다. 해당화면에서  Language 항목에 [English]를 [한국어(Korean)]로 변경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아주세요

Language 항목에 [English]를 [한국어(Korean)]로 변경 후 하단에 [확인]





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메뉴가 한글로 변경됩니다.

메뉴를 보시면 마우스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가운데 버튼, ~ 휠 등이 나오는데요.

클릭을 좌우로 변경하거나 휠을 눌렀을 때 등을 원하시는 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가운데 버튼, ~ 휠 등이 나오는데요.





왼쪽 버튼 오른쪽에 있는 항목 상자를 선택하면 더블클릭이나, 마우스 휠 틸트 등으로 마음껏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이나, 마우스 휠 틸트 등으로 마음껏 변경





상단 탭 메뉴 중 [스크롤] 탭을 선택하시면 스크롤 할 때 휠 이동 값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값이 크면 휠을 움직일 때 많은 스크롤이 될 겁니다.

스크롤 할 때 휠 이동 값도 설정할 수





설정된 값을 저장해서 별도로 보관해서 필요할 때마다 로딩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설정값을 적용 후 하단에 [프로파일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윈도우 탐색기가 뜹니다.

원하는 경로에 파일 이름을 수정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파일을 불러올 때 [프로파일 로드]를 선택 후 탐색기 창에서 저장했던 프로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 별로 여러 개 저장해서 필요한 프로파일을 불러와 사용하면 편리할 것 같네요

 [프로파일 로드]





X-Mouse Button Control 프로그램은 기본 레이어를 2개 설정할 수 있는데요. 프로파일을 별도로 저장할 필요 없이 레이어별로 설정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레이어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는데요.

Setting인 전역 설정 화면에서 레이어 개수를 늘리시면 됩니다.

Setting인 전역 설정 화면에서 레이어 개수를 늘리시면

이상 마우스 버튼 콘트롤(제어) x-mouse button control 다운로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