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입력상자(input) 검은색 검정 테두리 제거하기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6. 10. 03:54

크롬 입력상자(input) 검은색 검정 테두리 제거하기

인터넷을 할 때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대표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이 있을 텐데요

저는 주로 크롬을 사용합니다. 속도가 빠르고 확장 프로그램도 많기 때문이죠

이렇게 잘 사용하던 크롬에 웹사이트에서 검색하거나 입력을 하려고 할 때 입력 박스에 검은색 테두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어쨌든 보기에 상당히 불편하네요. 원인이야 어찌 됐든 크롬 세팅에서 해당 부분을 사용 안 함으로 하면 됩니다.

크롬에서 검은색 테두리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검색을 하려고 하니 검색은 테두리가 나옵니다. 영 신경 쓰여서 안 되겠네요


크롬 입력상자(input) 검은색 검정 테두리 제거하기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크롬 실험기능(Experiments)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크롬의 세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지요

크롬 실험기능(Experiments)





검색창에 #form-controls-refresh를 입력합니다.

Web Platform Controls updated UI 라고 #form-controls-refresh 태그를 가진 기능이 검색 됩니다.

 #form-controls-refresh




우측 기본값이 Default로 되어 있을 텐데요. 선택 후 [Disabled]를 선택합니다

값이 변경되면 하단에  [Relaunch] 버튼이 나오는데요 클릭해서 크롬을 재실행합니다.

[Relaunch]





크롬이 재실행되고 다시 입력 박스를 확인해보니 검은 테두리가 없어졌네요.

 검은 테두리가 없어졌네요.

크롬 입력상자(input) 검은색 검정 테두리 제거하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