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0 로케일 에뮬레이터 넬타(Ntleas)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일본 게임을 할 때 게임 내용 중 미시지 내용이 깨져서 보이지 않게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이 로켈값을 일본 OS로 바라보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한글 윈도우를 사용하는 유저분들이 일본 게임을 할 때 로케일 에뮬레이터를 실행해서 로켈 설정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로켈 설정 변경없이 게임을 실행하면 한글이 깨지거나 "This Program only works on Japanes version of Windows.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이 안됩니다.


온라인에서 많은 프로그램이 사용되고 있지만 넬타라는 애물레이터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사용조작방법도 간단하고 파일 사이즈도 가볍기 때문에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이 바로 넬타(Ntleas)인데요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넬타 프로그램이 업로드되었는 개발자 사이트인 Code Project에서는 공식 다운로드페이지에서는 개발자 버전을 올려놨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분들은 사용하기 어려운 버전인데요.

그래서 설치 없이 실행하면 되는 포터블버전으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 해제합니다.

ntlea.zip


다운로드 완료 후 압축해제 되면 x86, x64 폴더가 나옵니다.


시스템 종류에 따라 확인하시고 해당하는 폴더 안의 파일을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시스템 종류를 모르시는 분은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를 눌러주시면 시스템 종류 창이 뜹니다.

혹은 탐색기에서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하셔도 나옵니다.


이제 시스템 종류에 따른 폴더를 열어주세요.


윈도우 10 로케일 에뮬레이터 넬타(Ntleas)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을 아래 화면과 동일하게 맞춰주세요.

설정을 아래 화면과 동일하게



AppPath 우측에 폴더 아이콘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아이콘 버튼을 클릭





윈도우 탐색기 창이 열리면 실행하고자 하는 게임의 실행 파일을 선택합니다.

실행하고자 하는 게임의 실행 파일





준비가 끝났습니다. [Save & Run] 버튼을 클릭하시면 일본게임 글자 깨짐 현상 없이 정상으로 실행됩니다. 

일본게임 글자 깨짐 현상 없이 정상

지금 까지 윈도우 10 로케일 에뮬레이터 넬타(Ntleas)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