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광고 베너 차단 제거하는 uBlock Origin 사용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6. 18. 03:46

크롬 광고 베너 차단 제거하는 uBlock Origin 사용방법

인터넷을 보면 광고내용이 많이 나와서 보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이름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미디어 사이트인 경우 기사를 확인하거나 자료를 확인하려는데 너무 많은 광고로 인해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불편하기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광고가 나오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릴 확장 프로그램은 uBlock Origin인데요. 기본 설정된 광고 외에도 원하는 부분의 내용도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크롬 배너광고 차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 후   확장 메뉴를 다운받기 위해 uBlock Origin 설치(여기)를 클릭합니다.

스토어 마켓이 접속되면 uBlock Origin화면이 바로 열리는데요.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광고 베너 차단 제거하는 uBlock Origin 사용방법





uBlock Origin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uBlock Origin을 추가하시겠습니까





설치가 되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클릭해보시면

큰 전원 버튼이 나옵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실행되고 광고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큰 전원 버튼 아래에는 차단된 광고내역 수와 정보가 보이게 됩니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기능이 실행되고 광고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우측에 나오던 광고들이 보이지 않게 되었네요.

우측에 나오던 광고들이





광고 이외에도 내가 보기 싫은 부분의 기사나 웹페이지 일부분을 가릴 수 있는데요.

uBlock Origin창 하단에 첫 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웹페이지 일부분을 가릴 수 있는데요.





웹페이지화면이 투명한 검은색으로 띄워지고 기사를 보이지 않게 할 부분이 활성화되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원하시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사를 보이지 않게 할 부분이 활성화되어 선택





해당 기사가 삭제돼서 보이지 않네요

 기사가 삭제돼서





uBlock Origin은 더 많은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더 보기] 메뉴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기본 기능은 여기까지 알고 계신 것만으로도 광고를 차단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메뉴를 클릭

지금 까지 크롬 광고 베너 차단 제거하는 uBlock Origin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