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ZUM 없애기, 새탭에서 줌 제거 삭제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6. 19. 01:34

ZUM 없애기, 새탭에서 줌 제거 삭제 방법

인터넷을 하려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띄우면 인터넷 시작 페이로 열리게 됩니다.

기본은 로딩이 빠른 구글이나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혹은 다음을 설정해서 사용합니다

저는 빈 화면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는데요.

어느날 부터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ZUM페이지가 열리는 현상됩니다.

zum 사이트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시작페이지에서zum을 제거해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zum 페이지가 열리거나 새로운 탭을 클릭할 때도 열리는데요. 왠지 좀비 같은 zum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시도할 것이 아마 많이 알고 계시는 시작 페이지 변경방법인데요.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메뉴가 뜨면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ZUM 없애기, 새탭에서 줌 제거 삭제 방법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홈페이지에 사용하는 시작 페이지 주소를 넣으시거나 제거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페이지가 적용되는데요.

다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zum으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페이지가 적용





컴퓨터에 알약이 설치되어 있으면 알약 실행 후 [환경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알약 실행 후 [환경 설정]버튼




[환경설정] 창이 열리면 좌측 메뉴 중 [기타]를 선택합니다.

우측에 기타 관련 화면이 조회되면 홈페이지 관리에 zum 사이즈 주소가 보이네요.

홈페이지 관리에 zum 사이즈 주소





보호 기능을 꺼야겠지만 혹시 또 변경될지 모르니 홈페이지 주소를 원하시는 주소로 변경합니다.

홈페이지 자동 보호는 off로 꺼주세요.

자동 보호는 off로 꺼주세요.





알툴을 사용하고 있다면 새 탭 클릭하게 될 때 ZUM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알툴바 환경설정으로 들어와서 [새탭을 zum으로 사용하기]에 체크 해제 합니다.

새 탭 클릭하게 될 때 ZUM 사이트로 이동

지금 까지 ZUM 없애기, 새탭에서 줌 제거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