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핀터레스트(pinterest) 사진 저장하는 방법과 저작권 안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개인의 사진이나 여행 사진 또는 반려견 사진 등을 올려서 공유합니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공유하는 SNS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핀터레스트입니다.

보통은 일반분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잘 모르지만, 이미지에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 특히 디자이너 분들에게는 나름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요.

내 이미지를 올리고 다른 유저가 올린 공유된 이미지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데요.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카테고리별로 검색해서 조회 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핀트레스트에서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핀터레스트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핀터레스트(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첫 화면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핀터레스트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계정이 없으신 경우 회원가입이나 구글, 페이스북 등으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나면 관심 카테고리를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카테고리 5개를 설정하고 나면 회원들이 올린 사진 목록이 조회됩니다.

관심 카테고리를 설정





필요한 사진을 검색해서 조회할 수도 있으며 하위에 카테고리 별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위에 카테고리 별로도 확인





사진 하나를 선택하시면 사진 상단에 [저장]이란 버튼이 생기는데요. 이 저장 버튼은 내 컴퓨터에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내 페이지에 저장하는 겁니다. 한마디로 스크랩 같은 겁니다.

마디로 스크랩 같은 겁니다




사진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기 위해 사진 선택 하시면 하단 우측에 점 3개의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클릭하시면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 중 [이미지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 메뉴 중 [이미지 다운로드]





브라우저 하단에 해당 이미지가 다운로드됩니다.

 해당 이미지가 다운로드





핀터레스트에서 저작권에 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미지의 저작권을 소유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저작권 소유자에게 이미지 사용에 대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저작권 소유자에게 이미지 사용에 대한 허락

지금 까지 핀터레스트(pinterest) 사진 저장하는 방법과 저작권 안내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