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s 워드 서식 복사 및 지우기 방법

category 워드 2020. 6. 24. 02:31

ms 워드 서식 복사 및 지우기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워드에서 글씨를 키우거나 밑줄, 폰트 색 적용, 다른 폰트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이나 강조가 필요할 때 이런 서식을 적용하는데요. 서식을 적용하고 보면 어떤 폰트인지 어떤 서식을 적확히 재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서식을 복사해서 사용합니다. 복사된 서식을 제거하고자 할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 시간은 워드에서 서식을 복사하고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서식 복사

두 개의 문장을 준비했습니다. 한 문장에는 폰트 변경, 크기 변경, 색 적용 등 서식을 적용하겠습니다. 서식을 적용할 문장을 드래그합니다.

ms 워드 서식 복사 및 지우기 방법





상단 메뉴 중  폰트 변경, 크기 변경 굵게 등을 선택 후 [텍스트 효과와 타이포그래피] 아이콘을 선택 후 원하시는 텍스트 효과를 적용합니다.

 [텍스트 효과와 타이포그래피] 아이





그리고 텍스트 강조 색을 꼭 적용합니다. 저는 눈에 보기 쉽도록 노란색으로 적용했습니다.

삭제할 때 꼭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글자에 형광펜처럼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제 적용된 서식을 복사해서 아래 있는 문장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식이 적용된 문자를 선택 후 상단 메뉴 중 [서식 복사]를 선택합니다.

서식이 적용된 문장을 드래그하셔도 되고 그냥 커서를 위치하기 위해 클릭하셔도 됩니다.


 [서식 복사]





커서 모양이 페인트 붓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적용할 문장에 드래그합니다.


페인트 붓 모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 서식 지우기

이전에 생성했던 서식이 다른 문장에도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 서식 복사를 했으니 이제 서식을 제거하도록 해보겠습니다.서식이 적용된 문장에서 전체 선택하시거나, 일부만 서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해서 영역을 지정합니다.

적용된 문장에서 전체 선택하시거나, 일부만 서식을 제거





상단 메뉴 중 [모든 서식 지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을 텍스트를 지우고 모든 서식을 제거합니다.

 [모든 서식 지우기]





문장 전체를 선택하거나 전체선택 [Ctrl + A] 키를 눌러 모두  선택 후 [모든 서식 지우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식이 제거됩니다. 근데 서식 중 글자 강조 색인 노란색이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을 설명해 드리려 한 건데요.

 전체선택 [Ctrl + A] 키를 눌러 모두  선택 후 [모든 서식 지우기] 아이콘





서식 지우기 아이콘을 클릭했는데도 텍스트 강조 색은 제거되지 않습니다.

제거 방법은 블록 선택 후 텍스트 강조 색에 색 없음을 선택합니다.

서식 지우기 아이콘을 클릭했는데도 텍스트 강조 색은 제거되지

또는 서식이 없는 글자에 서식을 복사 후 서식 붙여넣기를 하셔도 됩니다. 

지금 까지 ms 워드 서식 복사 및 지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