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엑셀(Excel) 기본 글꼴, 폰트와 글씨 크기 변경 방법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엑셀의 기본 글씨체로 작성되고 글씨 크기도 기본크기인 11사이즈로 작성되게 됩니다.

기본글꼴로 작성 후 필요한 부분은 셀 선택 후 다른 글꼴로 변경할 수 있는데요.

엑셀 로딩 후 기본 선택된 맑은고딕으로 글꼴을 다운로드 받은 글꼴이나 다른 글꼴 혹은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도록 엑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 또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글꼴을 나눔고딕으로 글씨크기는 12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엑셀 실행 후 기본 글꼴이 맑은 고딕, 글씨 사이즈는 11로 되어 있습니다. 엑셀의 기본 글꼴과 기본 글씨 크기입니다.

엑셀(Excel) 기본 글꼴, 폰트와 글씨 크기 변경 방법





기본  글꼴과 크기를 변경하기 위해 [파일]-[옵션]을 선택합니다.

 [파일]-[옵션]을 선택합니다.





Excel 옵션 창이 열리면 새 통합 문서 만들기에서 [다음을 기본 글꼴로 사용], [글꼴 크기]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외 시트 기본보기와 포함할 시트 수도 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기본 글꼴로 사용], [글꼴 크기]




이제 변경할 글꼴 및 크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나눔 고딕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했는데요.

기본 글꼴을 나눔고딕을 선택 후 크기를 12로 변경했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저장되면서 창이 닫힙니다.

기본 글꼴을 나눔고딕을 선택 후 크기를 12로 변경했습니다.





Microsoft Excel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하면 변경한 글꼴이 적용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엑셀을 다시 실행시켜주세요.

Microsoft Excel을 종료했다가 다시 시작하면 변경한 글꼴이 적용됩니다





엑셀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니 기본 글꼴이 나눔 고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나눔 고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엑셀(Excel) 기본 글꼴, 폰트와 글씨 크기 변경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