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디스코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오류 해결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0. 8. 5. 02:35

디스코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오류 해결 방법

요즘 온라인 게임들 많이 하시죠? 게임을 진행할 때 여러 루트를 통해 게임 정보도 공유하고 같이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그중 디스코드가 있는데요. VoIP, 인스턴트 메신저로 게임을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다운로드하거나 실행할 때 자바스크립트 오류가 뜨면서 설치도, 실행도 안 되는데요.


실행하거나 설치 시  "A JavaScript Error occurred in the main process" 오류 뜹니다.

이 메시지는 설치하고 실행 시 해당 프로세스가 사용 중이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사용되는 프로세스

파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입니다.


그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사용중인 프로세스를 정지시켜야 합니다.

Ctrl + Shift + ESC 키를 눌러서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작업관리자 창이 열리면 프로세스에 이름 중 Discord를 선택 후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디스코드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 오류 해결 방법





이제 상단 탭 메뉴 중  시작 프로그램에서 Discord의 상태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사용 중이면 선택 후 하단에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Discord를 선택 후 [작업 끝내기]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면 실행 창이 열립니다.  입력 박스에 %AppData%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대소문자 구별하지 않습니다. 모두 소문자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AppData%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Roaming 폴더로 이동되는데요.

폴더 중 discord를 선택 후 삭제합니다.


discord를 선택 후 삭제





다시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에서 %LocalAppAata%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discord를 선택 후 삭제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 폴더로 이동되는데요.

역시 Discord를 선택 후 삭제합니다.

C:\Users\사용자 계정\AppData\Local

이제 Discord를 재설치하신 뒤 실행하시면 자바스크립트 오류 없이 정상 실행 될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