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크롬 탭별로 음소거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정 및 해제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할 때 접속한 사이트는 그대로 두고

새 탭으로 다른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하시는데요. 첫 번째 탭에서 동영상을 보고 있다가 페이지 이동 시 새 탭에서 이동한 페이지에 동영상이나 음악이 나온다면 소리가 섞여서 나오는데요.

물론 창을 끄면 소리가 나오지 않지만, 굳이 탭을 닫지 않아도 음소거 기능으로 소리를 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전에는 크롬에서 이 기능을 지원했었는데 이젠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구글 에서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 후 제목을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구글 크롬 탭별로 음소거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정 및 해제 방법




Chrome 웹 스토어에 접속하면 검색에 "언뮤트"를 검색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검색이 되면 클릭합니다.




추가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이 추가되면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클릭하면 현재 재생되는 동영상 목록이 조회됩니다. 




크롬 실행 후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보겠습니다.

당연히 소리가 나오고 새로운 탭에도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재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2개의 소리가 섞여서 나오네요

동영상은 멈추지 않고 소리만 나오지 않게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내 배경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메뉴 중 unMute(언메튜)를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가 나오면 [현재 탭 음소거]를 선택해주세요.

[현재 탭 음소거]




동영상은 그대로 재생되고 선택된 탭만 음소거 됩니다.

해제 방법도 간단합니다. umMute(언뮤튜) 선택 후 - [현재 탭 음소거 해제]를 클릭하시면 음소거가 해제 됩니다. 

umMute(언뮤튜) 선택 후 - [현재 탭 음소거 해제]




자동 음소거 기능도 있습니다. 기능을 켜면 한곳에서 재생되는 소리만 나오게 됩니다. 

저는 조금 불편한 느낌이 들어 수동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능을 켜면 한곳에서 재생되는 소리만

구글 크롬 탭별로 음소거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정 및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