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KV MP4 변환 프로그램으로 화질 변화 없이 하는 방법

category 컴퓨터정보 2021. 1. 21. 03:15

MKV MP4 변환 프로그램으로 화질 변화 없이 하는 방법

동영상 시청을 하거나 동영상 제작하시는 분들은 동영상 확장자 파일인 MP4를 많이 사용합니다.
화질도 괜찮은 데다가 용량도 적기 때문이지요. 호환성도 좋아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됩니다.
mkv 파일은 Matroska multimedia container for Video)은 개수에 제한 없이 영상 그림, 자막등을 한 파일에 담아 사용되는 파일 형식입니다.
mkv 파일을 MP4 파일로 전환 시 온라인 사이트와 여러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 사이트에서 변환하는 방식은 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고 , 온라인에 노출되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권장해드리는데요.

많은 분이 사용하고 계신 카카오인코더 입니다.

카카오인코더는 다음 카카오와 관련없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확장자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동의함을 클릭하시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뭔가 개발자가 만든 화면 구성입니다 ^^ 

변환하고자 하는 mkv 파일을 불러오기 위해 하단 [파일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탐색기 창이 열리면 추가하려는 mkv 파일이 위치한 경로로 이동 후 파일을 선택합니다.


 



목록에 불러온 파일이 보이는데요. 파일을 여러 개 불러와서 한 번에 변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제 MP4 파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현재 설정값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ㅁㅁㅁ

ㅎㅎㅎ

현재 설정값 변경 창이 열리는데요. 상단에 위치한 파일 포맷(형태)을 MP4로 변경 후 하단에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다른 확장자로 변경하고자 할 때 여기서 다른 확장자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제 동영상을 MP4로 변환하기 위해 우측 하단 [변환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 변환이 진행됩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변환 진행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저장 폴더]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폴더로 이동합니다.




저장 폴더를 보시면  MP4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KV MP4 변환 프로그램으로 화질 변화 없이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